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취업수기] 각자의 자리가 다 있는 것 같습니다


아래는 2012년 겨울부터 현재까지 이르기까지의

기나긴 여정들입니다


2013 상반기(장교채용)

롯데홈쇼핑, 삼성전자, LG패션, CJ오쇼핑

신세계인터내셔널(면접탈락)


2013 하반기

KDB생명, 부산은행(최종탈)

롯데홈쇼핑, 유플러스B2B, 현대해상, 대한항공

한화생명, 한국투자증권(면접불참)

아모레퍼시픽(최종탈락)

신협중앙회(인적성탈)

교보생명(최종탈)


2014 상반기

국민카드(최종탈)

한진 물류영업(최종합,  입사포기)

LS엠트론 트랙터영업(최종합격)

KPX케미칼 구매(최종합격, 입사)


1년 넘게 독취사에서 많은 도움과 힘을 받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해서 글을 남깁니다.


간략한 스펙을 남겨보자면

27세 남

중앙대 영문/경제 복전

3.6

ROTC

매경test 우수, 토익 885, 오픽 IH, 증투상, 한자2급, AFPK

봉사활동 80시간, 학과회장, 투자동아리 회장

아모레퍼시픽 인턴

아르바이트 다수(외식 커피 프랜차이즈 과외 편의점 등등)


원래는 금융권 입사를 준비하다가 군에서 본 CFA시험에 불합격하게되어 부랴부랴 2012년 말부터 영어점수를 급히 만들었습니다. 그러고 상반기에 들어가니 자소서를 잘 못써서 장교채용 이외의 모든 일반채용은 서류에서 고배를 마셨습니다. 운이 좋게도 많은 곳의 면접에 갔지만 준비 부족으로 모두 낙방합니다.


13년 6월에 전역과 동시에 취업스터디를 하면서 면접, 자소서, 인적성을 준비합니다. 7, 8월에 보험사와 지방은행 최종면접에 갔지만 또 고배를 마십니다. 자소서 첨삭도 받고 많이 쓰고 가르침을 얻어 하반기는 50여곳 넘게 지원한 곳 중에 서류가 많이 되었습니다. 면접이 있는 곳들 중 아모레퍼시픽에서 인턴생활을 시작하기로 정하고(채용연계) 다른 곳 면접을 포기합니다.


2달간의 인턴생활을 하며 영업관리라는 직무가 어떤 일을 구체적으로 하는지 배웠습니다. 하지만 정규직 전환에 실패하고 1달정도 방황을 했습니다. 나는 왜 안될까. 뭐가 문제지. 그리고 지치기도 했습니다..


겨우 마음을 다잡고 원서를 수시로 뜬 기업체에 다 냈습니다. 하지만 최종불합격의 연속입니다...


스터디를 새로 구해서 병행하며 원서를 썼고, 마침내 전공과 관심분야와 전혀 관련없는 곳에서 첫 합격통보를 받았지만 적성과 다른 이유로 포기했습니다.


한경 기자분과 LS전선을 탐방갔을때 알게 된 LS엠트론의 수시채용에 서류가 되었고, 1차면접, 인적성, 그리고 최종합격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상당히 많은 시간과 절차를 거치며 느낀 것 몇가지 나누고자 합니다.


1.인문계는 아직 서류 비중에서 토익이 필요합니다.

2. 자소서 중요합니다. 항목별 질문과 자신의 경험 소재 일치가 안되는 친구들을 많이 봤습니다. 해당 경험이 직무랑 연관되는것도 중요합니다.

3. 인적성 공부는 틈틈이 하세요.

4. 직무에 대해서는 현직자를 만나든 발품을 팔든 꼭 공부하세요. 홈페이지 소개 읽어서는 파악 못합니다.

5. 많이 쓰세요. 여러분의 자리는 여러분도 잘 모릅니다. 마지노선을 정해두시고 그 위로는 다 쓰세요.

6. 부지런하세요. 저는 알바 3개에 기업가치평가과정 듣고 한은 금감원강좌 찾아들었습니다.(졸업하시고 취준하는 분들)

7. 끈을 놓지 마세요. 여러분은 언젠가 다 됩니다. 다만 그 언제가 다를 뿐...지치고 힘들어도 끈을 잡으세요.

8. 최종탈락의 고배를 마시면서 버스에서도 질질 짜고 알바하면서도 취객한테 쌍욕들으면서 많이 힘들었지만 그시간들이 저를 키워준것같습니다..

9. 면접에 대한 팁은 경우가 너무 다양해서 생략합니다. 궁금하신분들은 쪽지 주세요.


두서없이 썼는데...마지막으로 한말씀 드리면

여러분 모두 다 훌륭한 분들입니다. 항상 된다고 생각하시며 좋은 기업 골라서 갑시다!


---

출처: 독하게 취업하는 사람들, 독취사

http://cafe.naver.com/dokchi/443422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