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7강 지각동사(Perception Verb)


- 동사중에서 '생명'을 유지에 필수적인 기능을 하는 동사

지각 기능을 하는 동사를 '지각동사' 라고 한다.


ex)


see

smell

feel

hear

.

.

.



- 수만개의 단어들 중에서 골라진 단어들을 '특별' 취급한다.

아주 중요하며 자주 사용되기 때문에 꼭 외워두어야 한다.


- 영어에서 '강조' 표현을 하기 위해서는


1.영어에서는 강조하고 싶은 것을 앞으로 보낸다.


  1) 영어는 숫자를 강조한다. (숫자를 먼저 이야기)

  ex) two cokes, please!


  2) 영어는 문법을 강조한다.

  ex) will you... 


2. 과감하게 문법을 틀린다.

 

- 영어 문법이 힘든 이유 중 하나는 '영어'가 아니라 '용어' 때문

각각의 문법 이름이 왜 그렇게 되었는지, 만들어진 유래와 개념을 이해


- 지각동사를 강조하기 위해서는 문법을 일부러 틀린다

  ex) I see him to drive -> I see him drive


  = to를 빼버림으로소 문법을 틀렸고, 강조 효과를 갖는다

  = 지각동사는 [to부정사]와 쓸 수 없다

   > 지각동사는 [to부정사]를 목적어로 취하지 않는다.

  = 지각동사는 동사원형과 함께 쓴다.

   > 지각동사는 동사원형을 목적어로 취한다. 


  => 문법책에서 나오는 말들이 다 같은 말이다.




---

8강 사역동사(Causative Verb)


- 노동에 관련된 단어.. 동사


- 서양은 조상의 직업을 성에 넣을 정도로 노동을 신성시 여김


- 사역동사


make 만들다

have 시키다

let 시키다


- 왜? 따로 사역동사라고 공부해야하나?


  지각동사와 함께 마찬가지로 강조하기 위해서

  노동을 신성시 여기는 문화 때문에!


- 사역동사


  노동이라는 단어를 조금 유하게 표현

  노동을 야기시킨다는 뜻의 '사역'

 


- 사역동사를 강조하기 위한 방법

  

  두 가지 강조하기 위한 방법 중

  문법을 틀리는 방법을 선택했다. (다른 하나는 앞으로 보내는 것)


ex)

She made hm to go -> She made him go

빼도 해석에 그다지 영향을 주지 않는(비교적) to를 뺀다


  = 사역동사는 [to부정사]와 함께 쓰지 않는다.

  = 사역동사는 [to부정사]를 목적어로 취하지 않는다.

  = 사역동사는 동사원형과 함께 쓴다

  = 사역동사는 동사원형을 목적으로 취한다


I have them to drive -> I have them drive


We let jenny to finish her speech -> We let jenny finish her speech

사역동사 let이 있기 때문에 to를 빼고 강조한다.


- 사역동사는 사람들 사이에 쓰지 않는다.


 -> 세상이 달라졌기 때문에! 

    주종의 관계를 느끼게 하는 단어X -> 평등추구


- 사람들 사이에 쓰이지 않기에 대체 단어 사용


make 

have     ->    ask(요청하다)


let        ->    allow(허락하다)


ex)

Jack made Cindy type the paper

-> Jack asked Cindy to type the paper

* ask(일반동사)로 바뀌면서 to가 살아난다.


Cindy made Jack clean the room

-> Cindy asked Jack to clean room


I have the students study after class

-> I asked the students to study after class


* 사역동사가 사라지고 일반동사로 바뀌면 to가 살아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