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역지사지,

남이 나에게 해주었으면 하고 바라는 말과 행동을 하고, 남이 나에게 했을 때 즐겁지 않은 짓은 하지 않는 것이다.

 



로마에 가면 로마의 법을 따르라



 


당신은 누구인가?

 


당신은 도대체 누구인가?

더 나아가기 전에 나는 미지의 독자인 당신을 더 잘 알고 싶다이 책은 대화형 백과사전이다.

책장들을 넘기기에 앞서 당신의 이름과 나이직업국적을 말해 주기 바란다.


당신은 어떤 사람인가?

당신이 살아가면서 가장 흥미를 느끼는 것은 무엇인가?

당신의 강점은 무엇이고 약점은 무엇인가?

당신이 간직하고 있는 가장 유쾌한 추억과 가장 고통스런 추억은 무엇인가?

당신의 부모당신의 친구당신의 꿈에 대해서도 듣고 싶다.

당신은 어떤 종류의 음악을 즐겨 듣는가?

당신은 어떤 종류의 책을 즐겨 읽는가?

당신을 가장 화나게 하는 것은 무엇인가?

당신을 가장 열광시키는 것은 무엇인가?


이런이런 게 무슨 소용인가

그런 건 아무래도 좋다

나는 당신이 누구인지를 알고 있다.

나는 내 책장에 와닿는 당신의 손길을 느끼고 있다

그것도 기분좋은 손길을 말이다.

당신 손가락 끝의 지문에서 나는 당신의 가장 내밀한 특성을 읽어 낸다.

지문은 당신 몸의 아주 작은 일부분에 불과하지만 그 안에 모든 정보가 들어 있다

거기에서 나는 당신 조상들의 유전자까지도 알아낼 수 있다

수천 명의 사람들이 너무 어린 나이에 죽어 버렸더라면 당신은 태어나지 못했을 것이다

그들이 서로 사랑하고 짝짓기를 한 끝에 당신이 태어난 것이다.


지금 당신이 내 앞에 보이는 듯하다아니웃지말고 그냥 자연스럽게 있어 주기 바란다.

내가 당신 안에 있는 것을 더욱 깊이 볼 수 있게 말이다

당신은 당신 자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대단한 존재이다.

당신에겐 하나의 사회사가 담긴 성과 이름이 있지만 그게 당신의 전부일 수 없다.


당신은 

71%의 물과 18%의 탄소, 4%의 질소, 2%의 칼슘, 2%의 인, 1%의 칼륨, 0.5%의 나트륨, 0.4%의 염소로 이루어져 있다

거기에 큰 숟가락으로 한 술 분량의 여러 가지 희유(稀有원소

즉 마그네슘아연망간구리요오드니켈브롬불소규소를 함유하고 있다

또 소량의 코발트알루미늄몰리브덴바나듐주석티탄붕소도 지니고 있다.


이상이 당신의 생명을 구성하고 있는 물질이다.

이 모든 물질들은 별들이 연소하면서 생겨나는 것으로 당신 몸 안이 아닌 다른 곳에서도 얼마든지 찾아볼 수 있는 것들이다

당신의 물은 흔하디흔한 바닷물과 다를 바 없고당신의 인은 성냥개비의 인과 한가지이며당신의 염소는 수영장 물을 소독하는 데 쓰이는 염소와 같은 것이다그러나 당신은 단순히 그런 물질들을 합쳐 놓은 존재가 아니다.


당신은 하나의 화학적 구조물이면서 훌륭한 건축물이다

구성 물질들이 적절히 배합되고 안정감 있게 평형을 이루며 완벽하게 기능하고 있다그 복잡함은 이루 말할 수가 없다.

당신을 이루는 분자들은 다시 원자미립자쿼크진공으로 이루어져 있고

그 모든 것들은 전자기적인 힘과 인력과 전자의 힘에 의해 결합되어 있다

그 절묘함은 우리의 상상을 초월한다.


각설하고당신이 이 책을 찾아냈다는 것은 당신이 꾀바른 사람임을 말해 주며,

당신이 벌써 나의 세계에 대해 많은 것을 알고 있음을 말해 주는 것이다

당신이 그 지식을 어떻게 활용했는지 궁금하다

혁명이 일어났는가개혁이 일어났는가물론 아무것도 달라진 게 없을 것이다.


그러면 이제 이 책을 더 잘 읽기 위해 편안한 자세를 취하기 바란다.

등을 곧게 펴고 호흡을 잔잔하게 고른 다음입의 긴장을 풀고 내 말에 귀를 기울여 주기 바란다.

당신을 둘러싸고 있는 시공간의 모든 것 중에서 쓸모없는 것이라고는 아무것도 없다

당신도 물론 쓸모없는 존재가 아니다하루살이 같은 당신의 삶에도 어떤 의미가 있다

당신의 삶은 막다른 골목으로 통하지 않는다


모든 것은 저마다 의미를 지니고 있다

당신이 지금 이 책을 읽고 있는 것은 우연이 아니다.


심호흡을 한 다음근육의 긴장을 풀고 오로지 우주만 생각하라

그 속에서 당신은 그저 하나의 티끌일 뿐이다시간이 아주 빠르게 흘러간다고 상상해 보라


<응애하고 당신이 태어난다흔해빠진 하나의 버찌씨처럼 어머니 몸에서 빠져 나온 것이다

쩝쩝거리면서 당신은 수천 끼의 갖가지 음식을 먹어 치운다

수천 톤의 식물과 동물이 이내 똥으로 변한다. <하고 당신이 죽는다.


당신의 삶이 그런 것이라면 그 삶은 얼마나 덧없는 것이랴

물론 당신은 그런 삶을 바라지 않을 것이다.

행동하라무엇인가를 행하라하찮은 것이라도 상관없다

죽음이 찾아오기 전에 당신의 생명을 의미 있는 뭔가로 만들라.

당신은 쓸모없이 태어난 것이 아니다

당신이 무엇을 위해 태어났는지를 발견하라

당신의 작은 임무는 무엇인가

당신은 우연히 태어난 것이 아니다.

 

책 <상대적이며 절대적인 지식의 백과 사전>

-베르나르 베르베르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른 때이다.


 


항상 미소를

 


 

나는 할 수 있다.

 


 

남자는 모름지기 다섯수레의 책을 읽어야한다.

-두보

 



우리 모두 리얼리스트가 되자. 그러나 가슴속에는 불가능한 꿈을 간직하자

-체 게바라

 



기회는 누구에게나 다가온다

 얼마나 절실하니?/ 

너의 꿈과 미래를 위해 무엇을 포기했니?/ 

패기와 용기 어금니 꽉 문 너의 오기는 대체 네 삶 어디에 투자됐니?/ 

batter than yesterday/ 

필요하다면 자지 않고 필요하다면 쓰지 않으며/ 

게릴라전의 게바라처럼 욕심과 사심에 총을 겨누며/ 

나 초년의 꿈을 위해 달림에 여념이 없네/

 여기서 멈추지 않고 끊임없이 달려/ 

달리고 달려 지쳐 쓰려져 모든 걸 잃어 빌어먹어도 후회할일은 없다


-노래 <Batter than Yesterday> MC Sniper


'좋은글 > 좋은글 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상에서 가장 미친 짓은  (0) 2012.08.13
공부란!!  (0) 2012.08.13
사람을 대할 때  (0) 2012.07.10
꿈과 비전의 차이  (0) 2012.07.09
위로  (0) 2012.07.09
지금 이 순간  (0) 2012.07.09
박사학위까지의 지식을 쌓는 다는 것.  (0) 2012.06.17
셀프 리더쉽 향상 기법 - 나의 삶을 위한 "새로고침" 버튼  (0) 2012.06.16
혼자 있음이 두려운 이에게  (0) 2012.06.16
존 고다드의 꿈의 목록  (0) 2012.05.2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