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정희원 멘토님 특강.. '지금 당장 실행하라'




진진가 게임..?


4지 선다로 선택지를 주고 진짜인지 가짜인지 맞춰보는 게임




진진가!! 정희원은?


1. 요리를 잘한다. O

-> 비주얼 좋은 요리들!! 맛은 안본다고..ㅋㅋ


2. 6살 터울의 여동생이 있다 X

-> 2살 터울의 여동생


3. 액티브한 스포츠를 즐긴다 O

-> 패러글라이딩, 번지점프 등, 테니스 4년여 정도, 스카이다이빙 하고 싶다.


4. 모델 출신이다. O

-> 아동우의 모델 출신ㅋㅋ 아버님 친구분 우의 사업..ㅋ


Q. 선물로 준 책이 어떤 책이었나요?




지금까지의 나


비서 -> HRD -> ESN -> 리더십 교육 (신입사원 입문교육 담당)


면접때 사람들을 만나보면,,

자신이 원치 않는 분야에 들어가서 금방 퇴사하는 친구들도 많이 보게됨.



나에 대한 고민의 시작.

자신의 길을 찾아가라!!


나를 찾아가는 여행... 2013년부터

자기개발 (데일카네기), 대학원입학, 설문, 등등


1만시간의 법칙 -> 선순환 법칙


강점> 실행> 성취> 재도전> 성장


순환하며 성장하게 되더라.




어떻게 실행했나??




나의 도전 1. 강점을 파악하다.


책 <위대한 나의 발견, 강점 혁명>


최상주의자

탐구심

초점

성취자

조정자


열정

탐구

조절

희망

책임


다른 책과 비교해보니 공통점이 몇 가지 나오더라.


나의 강점을 파악하게 됨.




나의 도전 2. 세부 실행


1. 환경 조성

나의 이슈, Learning!! 14년 목표-대학원 입학

- 방 레이아웃 변경, 스탠드 준비 (공부할 수 있는 환경으로)

- 백팩+플랫슈즈 준비 (굽을 포기하지 않았으나.. 체력을 위해!!)

- 도서관 생활화 (내가 끌리는 도서관, 편하고 좋은 공간으로 갔다.)


2. 나의 강점에 집중했다.

- 탐구심, 열정, 실행, 끈기, 성취, 성장

- 새로운 체험 

  

> 번지점프 (환불안됨ㅋ/모르는 사람들이 뒤에서 응원/뛰느냐 마느냐 기로에서 이왕 뛰는거 멋지게 뛰자!/코피터졌다곸ㅋㅋ)

  내가 주도적으로 뛰어내리느냐, 알바가 떠미느냐. 다르더라.


> 템플스테이 

  사색할 수 있는 시간, 정리할 수 있는 시간, 편안함, 


> 단발머리

  머리도 10년 넘게 긴머리를 유지했는데, 단발도 해보고. 새로운 시도를 해봄


> 홀로 제주도 여행.

  친구와 갈때도 좋지만 내가 하고 싶었던 계획, 그리고 그 이동하는 시간도 온전히 내 것이더라.

  도미노 같다는 느낌.


- 정보의 공유/나눔 생활화

  처음에는 받기만 하던 멘티들이 피드백도 해주고, 오히려 도움도 받는.


- 나는 이러한 강점이 있고, 한다는 것을 알게 됨.


+ 재미있게 말씀을 잘하시네. 호응도 좋다.


3. 새로운 것에 도전했고 꾸준히 활동 했다.


새로운 모임에서의 만남과 성장


- 독서실천모임

  책을 잘 안읽었는데, 읽게되고. 또 일반 독서모임보다 '실천'이라는 것이 좋더라.

  그저 좋았다. 가 아니라 그 책을 통해 성장해나가는, 습관화시켜준.


- 머니 앤 라이프

  직장인 & 대학생이 모이는 스터디. 


- 대학원

  

- 해피무브 봉사 대학생들

  10살 차이나는 친구들. 2월 필리핀에가서 봉사활동

  어린 친구들에게서 배운 것들도 많더라.

  

- 외부 특강

  책을 쓴 저자와의 만남, 사진도 찍고..


증거들

버킷리스트, 월,일별 계획 점검, 강점들을 종합, 내마음보고서, 독서

* 감사일기 -> 작은 것부터... 밀리기도하고 했지만. 네이버 메모 활용


4. 나에게 보상을 했다.


자신의 '성장을 위한 소비'에 집중


- 번지점프, 패러글라이딩

- 새로운 맛집 발견 및 체험

- 월 1회 이상 새로운 특강 및 교육 참여


* 월급의 10%는 자기계발 비용으로..

그 이상의 가치가 있더라.




강점 관련 TIP


1. 강점혁명 Strength Finder (180문항, 15분)

-> 고민하지말고 바로바로 체크해야.


2. 내 마음 보고서 (500문항, 1시간)


3. 옵티미스트 클럽 (국내 강점전문 기관)

http://www.optimistclub.co.kr/xe


4. VIA Survey (120문항, 15분) -> 무료

http://www.viacharacter.org/www/


5. 코칭

 



기타 교육 TIP


- 성공하는 시간관리와 인생관리를 위한 10가지 자연법칙


- 서울도서관(전자책)


- 네이버메모


- 비전코칭연구소 (네이버카페가 있음)


- 홈런


- 꼴통쇼


-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강연 100도


등등..


정보는 널려있다. 그것들을 내가 어떻게 활용하느냐.




내 마음 보고서 문구 中


'많이 쓸수록 빛이 나는, 정희원'


많이 실행하면 실행할수록 빛이 나는.




준비하면서.. 이 강연 또한 새로운 도전.


나만의 스토리가 있었구나라며 새롭게 또 느끼게 되었다.




"지금 당장 실행하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