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트위터 좋은글 모음 


~ 2012.11.11



초라한 옷차림보다 초라한 생각이 더 부끄러운 거야..

-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

 

 




잘못을 고백하는 것은 오늘은 어제보다 더 현명 해졌다는것을 의미 하므로 아무것도 부끄러워할 필요가 없다.

- 알렉산더 포프




 

 

인생에서 무지개를 찾나요? 그렇다면 조금 더 눈물을 흘리세요. 눈물이 없는 사람의 눈엔 무지개가 뜨지 않을 테니까요.

 - 링컨

 

 


 

 

무언가를 간절하 꿈꾸다 보면 어느 순간부터 내가 그것을 가진 것으로 착각하는 순간이 올때가 있습니다

내 마음이 보고있는 것을 내눈이 본것으로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 혜광스님

 


 

 

 

시간 그 자체는 균일한 성분을 가졌지만 그것은 일단 소비되면 일그러진 것으로 변해버린다.

그리고 때때로 전후가 바뀌거나 심할 때는 완전히 소멸되기도 한다

있을리 없는 것이 덧붙여지기도 한다 

- 무라카미 하루키, 1Q84 중에서

 



 

 

두 개의 건초더미 사이에서 왔다갔다하던 나귀는 어느 것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굶어 죽었다

이걸 할까 저걸 할까 생각만 하다가 결국 아무것도 못하는 어리석은 짓을 '뷔르당의 나귀'라고 부른다

실행이 중요하다는 얘기다

-박태일


 

 

 

 

내가 생각하는것은 반드시 옳은것은 아니라는 겸손 

내가 가진 기준이 모든 이에게 적용되는것은 아니라는 겸손 

내가 알고있는 지식은 모든 지식의 극히 일부분이라는 겸손 

내가 상처입는 상황이 모두 상대방 잘못은 아니라는 겸손 

- 딕 티비츠, 용서의 기술중

 


 

 

 

누가 들을까. 반드시 누가 들었습니다. 누가 볼까. 반드시 누가 봤습니다. 땅에서는 비밀 같아도 하늘에서는 모두가 다 아는 일입니다. - 조정민

 

 

 

누구한테나 '그 사람 참 좋은 사람이다' 라는 말을 들으려고 노력하는 일은 미련한 짓입니다

어떻게 누구한테나 다 좋은 사람이 될 수 있겠습니까

 



 

 

세상 그 누구보다도 내몸과 마음 둘다 내가 먼저 아껴주세요

잠도 충분히 재우고요 마음이 아프면 풀수 있는 시간을 내가 먼저 챙기세요.. 

남에 의지해 내가 행복해지려하지 말고 

스스로를 내가 아껴주면서 먼저 온전히 행복해지시길..

- 혜민스님

 


 

 

 

절대로 분노나 화를 품은 채 잠자리에 들지마라

잠들기 전 5분이라도 기도나 명상을 하면 좋다

기쁘게 자고, 기쁘게 일어나는 것만으로도 인생을 달라질 수 있다

- 프린세스 마법의 주문 중에서

 



 

 

세상이 나를 멀리하면 고독이지만 내가 세상을 멀리하면 자유입니다.

생각으로, 때론 그렇게 이겨냅니다.

 


 

 

 

일단 움직여라.

그저 방 안에서 인터넷만 뒤지고 있지 마라

그리고 내가 선택하지 않은 길을 기웃거리지 마라.

내가 가 지 못한 길에는 항상 미련이 남는다.

그 미련에 흔들리면 결 국 어떤 길도 내것이 될 수 없다.

20대 나만의 무대를 세워라 중

 


 

 

 

또 같은 하루, 똑같은 분량의 시간이 주어진 우리

그러나 저마다 제각각의 하루를 만들어낼 우리. ^^ 각자 잘해봅시다^*^

 - 백지연 트위터



 

 


차일피일 미뤘던일이 있으면 '지금' 시작하십시오

오늘이 지나면 그 일을 시작할 기회가 없을지도 모릅니다

-조은향

 



 

 

우리는 모두.. 사랑하는 사람을 잃게돼.. 

그래서 그들이 소중한 사람임을 깨닫게되지... 

- 벤자민버튼, 시간은 거꾸로간다 중

 

 



 

멍게는 태어나면 영원히 붙어서 살 장소를 물색 한 뒤, 그 장소에 자리 잡으면 자신의 뇌를 먹어치운다고한다

편안함을 찾았으니 더 이상 뇌가 필요 없는 것처럼 사람들 중에도 멍게 같은 사람들이 많다

- 변화를 이기는 슈퍼 조직의 비밀 중

 

 



 

가장 높은 곳에 올라가려면 가장 낮은 곳부터 시작하라.

[푸블릴리우스 시루스]

 



 

 

사람들은 말한다

그 때 참았더라면 그 때 잘 했더라면 그 때 알았더라면 그 때 조심했더라면... 

훗날엔 지금이 바로 그 때가 되는데 

지금은 아무렇게나 보내면서 자꾸 그 때만을 찾는다

- 이규경

 

 



 

우울한 기분을 조심하라. 기분이 우울하면 인생 또한 우울해 보이기 마련이다. 자신이 왜 그런 식으로 느끼는지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토론할수록 우울한 기분은 오랫동안 지속된다. - 리처드 칼슨, 행복의 원칙 중

 

 

 

사람들이 그들의 가장 바람직한 모습이 될수있도록 도와주어라

그리고 그들이 이미 가장 바람직한 모습이 된것처럼 대하라

- 요한 볼프강 폰 괴테

 



 

 

오늘 그것을 할 수 없다면

대체 무슨 근거로 내일 그것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 유서프 타라

 

 



 

다른 사람들과 비슷하지 않다는 것은 흠이 아니라 매력이다

- 신경숙, 푸른눈물

 

 



 

우리는 너무 많이 생각하고.. 너무 적게 느낀다

- 찰리 채플린

 

 



 

어떤 일을 한단계씩 밞으면서 차근차근 올라가야지 하고 계획을 세워도 현실은 그렇게 되지 않아요

왜냐면 삶은 내가 세운 계획보다 훨씬 복잡하게 얽혀있어서 계획대로 차근차근 그 일만 할수 있게 내버려 두질 않아요

너무 고민하지 말고 그냥 하세요

 - 혜민스님

 



 

 

행복한 사람은 나를 도와준 사람들을 더 많이 기억하고

불행한 사람은 나를 힘들게 한 사람들을 더 많이 기억합니다

- 조정민

 

 

 

 

 

나는 지금 기쁜가, 기쁘지 않은가

이런 질문을 불시에 던져보았을 때 망설일 수 있는 여유만 있어도 당신은 기쁜 사람이다

기쁘지 않은 사람은 단박에 힘들고 괴롭다고 말할 것이다

- 고도원



 

 

 

많은 시간을 보낸다고 절친한 것도 아니고 자주 못 만난다고 소원한 것도 아닙니다

말이 많다고 다정한 것도 아니고 말이 없다고 무심한 것도 아닙니다

.. 겉보다 속입니다

- 조정민



 

 

 

"훌륭한 사람들은 생각에 대해 이야기한다

보통 사람들은 사건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리고 저속한 사람들은 남 이야기를 한다." 

- 앤 랜더스



 

 

 

당신이 헛되이 보낸 오늘은.. 어제 죽은이가 그토록 살고 싶어하던 내일이다..." 

- 가시고기 중



 

 

 

절대 후회하지 마라

좋았다면 멋진 일이다

나빴다면 그건 경험이다

- 캐롤 터킹턴



 

 

 

 

완벽은 마음속으로 미리 정해 놓은 그림에 나를 맞출때 오는 것이 아니고 

지금 있는 상황 그대로를 온전히 받아드려 마음이 고요해질때 온다

한번도 하느님의 사랑에서 벗어난적이 없고 이미 내가 이대로 그대로 부처라는 사실을 깨닫는다

 

 

 



상대방을 판단하는데 가장 큰 기준이 되는 것은 아이러니하게도 상대방이 아니라 

그날의 나의 기분, 나의 취향, 나의 상황, 바로 ''이다

그러므로 특별한 이유 없이 누군가가 미워졌다면 자신을 의심하라

- 좋은글 중

 



 

 

입에는 말을 많이 담지 말고

가슴에는 근심을 많이 담지 말 것이며

위에는 음식을 많이 담지 말라.” 

- 법정스님

 

 

 



친절해라.

왜냐하면 당신이 만나는 사람 대다수는 지금 힘겨운 싸움을 하고 있는 중이니까 

- 조 페티

 

 

 

 


우리는 1년 후면 다 잊어버릴 슬픔을 간직하느라고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고 있다

소심하게 굴기에 인생은 너무나 짧다

- 카네기

 



 

 

" 네 장미꽃이 그토록 소중하게 된 건 네가 그 꽃에 들인 시간때문이야. " 

- 생떽쥐베리 '어린왕자'에서

 



 

 

출발하게 만드는 힘이 동기라면 계속 나아가게 하는 힘은 습관이다

- 짐 라이언






가야 할 한 가지 이유가 가지 말아야 할 백 가지 이유에 선행한다

인생은 그런 힘으로 흐른다

- 황경신

 



 

 

사랑이란 하나를 주고 하나를 바라는 것이 아니라.. 둘을 주고 하나를 바라는 것도 아니다.. 

아홉을 주고도 미처 주지 못한 하나를 안타까워하는 것이다

- 브라운

 

 

 

 

'나이 들면서 지켜야 하는 것'중에서 

소언- 말 수를 줄여라

약언- 음성을 낮추어라

시혜- 베풀며 살라

근면- 운동을 생활화하고 움직여라

공복감- 식사량을 줄여라

소욕- 욕심을 버려라.

 

 

 

 

 찰리채플린의 말처럼, 우리는 너무 많이 생각하고 너무 적게 느낀다는 것.

더 많이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