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4강 매 순간 쓰는 말 'In order to'


- In order to = ~하기 위하여


ex) 

In order to love = 사랑하기 위하여



- to의 두가지 기능


to부정사의 ~하는 것


to의 ~하기 위하여

=> in order to 의 줄인 것

=> 반복을 싫어하는 영어의 특성


- to의 기능을 구분하는 방법


주변 상황을 확인할 것


ex) 

나는 티켓을 샀다. 

영화를 보기 위하여 or 영화를 보는 것


1. I bought a ticket to see a movie

나는 영화를 보기 위하여 티켓을 샀다.

~하기 위하여


2. To see a movie I bought a ticket

영화를 보기 위하여 나는 티켓을 샀다.

~하기 위하여


3.To see a movie coast money

영화 보는 것은 돈이든다.

~는 것


4 .I like to see a movie

나는 영화 보는 것을 좋아한다.

~는 것


차이는 

'~하기 위하여' = 빼더라도 전체 문법에 지장이 없으나

'~는 것' = 빼면 말이 되지 않는다.


뺐는데 해석이 안되거나, 말이 이상하면 '~는 것', 즉 to부정사이다.


- in order to 는 언제 쓰나?


평상시 →  to 

정식, 공손, 강조의 의미 → in order to 


결론)

1. in order to 이하는 빼도 문장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2. to(~는 것) 이하는 빼면 문법적인 실수가 나타난다.

3. 정식, 공손, 강조 의미를 나타낼 때 in order to를 쓴다.



---

5강 'to의 종류'


- to의 종류


to : ~는것

to : ~하기 위하여

to : ~에, ~로


* 영어에서 'to'는 3가지 뿐이다!!


- 3가지 to를 모두 사용한 문장


Ex) We decided  to visit Death Valley                  (~는 것)

                to experience the high temperature     (~하기 위하여) 

    on the way  to Las Vegas.                          (~에)


우리는 높은 온도를 경험하기 위하여

라스베가스 가는 길에 있는 

데스벨리에 방문하기로 결정했다.


좋은 예문... 외워두면 좋음.

단어만 바꾸면 다른 말도 얼마든지 만들 수 있다.

단어 < 문법이 더 중요하다



◎ Practice

 - 아래의 순서에 따라서 영어를 만들어봅시다. -

  1-1. 나는 좋아했습니다. 

   →  I liked.

  1-2. 나는 가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  I liked to go.                

  1-3. 나는 Disneyland 에 가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  I liked to go to Disneyland. 

  1-4 나는 불꽃놀이를 보기 위해서 Disneyland 에 가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  I liked to go to Disneyland to see the fireworks.    


  2-1. 우리는 시도했습니다.

   →  We tried.

  2-2. 우리는 공부하는 것을 시도했습니다.

   →  We tried to study.

  2-3. 우리는 영어 공부하는 것을 시도했습니다.

   →  We tried to study English. 

  2-4. 우리는 시험보기 위해서 공부하는 것을 시도했습니다.

   →  We tried to study English to take the test.


  3-1. 그는 동의 했습니다.

   →  He agreed.

  3-2. 그는 올 것을 동의 했습니다.

   →  He agreed to come. 

  3-3. 그는 그 회의에 올 것을 동의 했습니다

   →  He agreed to come to the meeting. 

  3-4. 그는 우리를 돕기 위해서 그 회의에 올 것을 동의했습니다

   →  He agreed to come to the meeting to help us.  



---

6강 to의 활용 (생활 속의 to)


1. "to부정사" (~는 것)가 들어가는 생활영어 


(1) I want to buy batteries. 

  ≫ 나는 battery 사기를(사는 것을) 원해요. 

(2) You need to order something. 

  ≫ 당신은 뭔가를 주문할(주문하는 것이) 필요가 있어요. 

(3) Don't pretend (not) to understand! 

  ≫ 이해 (못)하는 척하지마! 

    Don't pretend to know (아는 척 하지마!)

    Don't pretend not to know (모르는 척 하지마!) 

    Don't pretend to be wise (잘난척하지마!) 

(4) We decided to go to the Armenian restaurant. 

  ≫ 우리는 Armenian 식당에 가기를 (가는 것을) 결정했습니다. 

(5) You promised to meet me at 7. 

  ≫ 너는 나를 7시에 만나기로(만나는 것을) 약속했잖아. 

(6) I hesitated to answer. 

  ≫ 나는 대답하는 것을 망설였다. 

(7) You should remember to pay before the due date. 

  ≫ 너는 마감일전에 지불하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8) I prepared to leave for the day. 

  ≫ 그날을 위해 떠나는 것을 준비했습니다. (나는 퇴근 준비했습니다.) 

(9) I love to go there. 

  ≫ 나는 거기에 가는 것을 좋아합니다. 

(10) She asked me to go out. 

  ≫ 그녀가 밖에 나가자고(나가는 것을) 부탁했어. 

(11) We were planning to have a party. 

  ≫ 우리는 파티 하는 것을 계획 중이었습니다. 

(12) I hope to see you soon. 

  ≫ 나는 너를 곧 보기를 (너 보는 것을)원한다. 

(13) I forgot to call her. Darn!

  ≫ 나는 그녀에게 전화하는 것을 잊어버렸어요. 제기랄(귀엽게^^)!

(14) Do you want to go?

  ≫ 너 가기를(가는 것을) 원하니? 

(15) What do you want to have/eat? 

  ≫ 너 뭐 먹기를(먹는 것을) 원하니? 

(16) I would like to ask a few things. 

  ≫ 나는 몇 가지 물어보기를(물어보는 것)을 원해요. 


2. (in order) to (~하기 위해서)가 들어가는 생활영어 


(1) People waited to see Leonardo DiCaprio. 

  ≫ 사람들은 Leonardo DiCaprio를 보기 위해서 기다렸습니다. 

(2) I studied so hard in order to get a scholarship. 

  ≫ 나는 장학금을 받기 위해서 아주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3) In order to get there early, I drove 9 hours a day. 

  ≫ 거기에 일찍 도착하기 위해서, 나는 하루에 9시간을 운전했습니다. 

(4) I went out in order to see what was happening. 

  ≫ 나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보기 위해서 밖으로 나갔습니다. 

(5) Well, I came here in order to apologize. 

  ≫ 저어, 나는 사과하기 위해서 여기에 왔습니다. 

(6) You need to find a place in order to relax. 

  ≫ 너는 쉬기 위한 장소를 찾는 것이 필요하겠어. 

(7) I need your number in order to keep in touch with you. 

  ≫ 나는 당신과 연락을 하기 위해서 당신의 전화번호가 필요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