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되는 쉬운 영어 문형 156개

 

 

유형 1. I am a student. 

    나는 학생이다.


유형 2. I am twenty. 

    나는 스무 살이다.


유형 3. I am Korean. 

    나는 한국사람이다.


유형 4. I am serious. 

    나는 진지하다.


유형 5. I am sick. 

    나는 아프다.


유형 6. I am tall. 

    나는 키가 크다.


유형 7. This book is green. 

    이 책은 초록색이다.


유형 8. I am here. 

    나는 여기에 있다.


유형 9. Jack lives in a dormitory. 

    잭은 기숙사에서 살고 있다.


유형 10. He gets up at seven o'clock. 

     그분은 7시에 일어난다.


유형 11. He eats breakfast in the dormitory at seven thirty. 

     그분은 일곱 시 반에 기숙사에서 아침을 먹는다.


유형 12. I had breakfast at home at eight. 

     나는 여덟 시에 집에서 아침을 먹었다.


유형 13. I am looking up a word in the dictionary. 

     나는 사전에서 단어를 찾고 있다.


유형 14. There is a long line in the cafeteria now. 

     카페테리아에는 지금 줄을 길게 서 있다.


유형 15. There are many people waiting by the counter. 

     카운터 옆에서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유형 16. Bill often calls up his mother after nine p. m. 

     빌은 가끔 오후 9시에 어머니에게 전화를 건다.


유형 17. I am going to have a party on August 28. 

     나는 8월 28일에 생일파티를 가지려고 한다.


유형 18. She will write the invitations later today. 

     그분은 오늘 좀 이따가 초청장을 쓸 것이다.


유형 19. She is about to introduce the guests. 

     그분은 손님들을 소개하려고 한다.


유형 20. The Bakers are coming tomorrow. 

     베이커씨 가족이 내일 올 것이다.


유형 21. George was the best student in Mr. Ahn's class. 

     조지는 안 선생님 학급에서 제일 좋은 학생이다.


유형 22. George came here a year ago. 

     조지는 일년 전에 여기에 왔다.


유형 23. George learned it after he arrived. 

     조지는 그분이 도착하고 나서 그것을 알았다.


유형 24. George was going to major in history but he changed his mind. 

     조지는 역사를 전공하려고 했지만 생각을 바꾸었다.


유형 25. I used to work on the farm in the morning. 

     나는 농장에서 아침에 늘 일하곤 했습니다.


유형 26. I have to study English at home every night. 

     나는 매일 밤 집에서 영어를 공부해야 합니다.


유형 27. It was pleasant to live on the farm. 

     농장에서 사는 것은 아주 즐겁습니다.


유형 28. It was too hot to work. 

     일하기에는 너무 덥습니다.


유형 29. These rules are easy for you to understand. 

     이 규칙을 네가 이해하는 것은 쉬운 일이다.


유형 30. George lived in town with his uncle many years ago. 

     조지는 여러 해 동안 아저씨와 같이 이 도시에서 살았다.


유형 31. George took his dog to town with Bill when he went. 

     조지는 빌이 갈 때 빌과 함께 자기 개를 데리고 갔다.


유형 32. The boys were decorating the dorm all day Saturday. 

     아이들은 토요일 내내 기숙사를 장식하고 있었다.


유형 33. Jack is working with the committee and so is John. 

     잭은 그 위원회와 같이 일하고 있는데 존도 그렇다.


유형 34. Jack does not know about computer and neither does John. 

     잭은 컴퓨터에 대해서 아무 것도 모르는데 존도 그렇다.


유형 35. Any dorm where boys live is noisy. 

     아이들이 살고 있는 기숙사는 시끄럽다.


유형 36. The dorm where Jack lives is noisy. 

     잭이 살고 있는 기숙사는 시끄럽다.


유형 37. How old is George? 

     조지는 몇 살이니?


유형 38. How well does he speak English? 

     그분은 영어를 얼마나 잘 하니?


유형 39. How far is he from home now? 

     지금 그분은 집에서 얼마나 떨어져 있을까?


유형 40. How long ago did he come here? 

     얼마나 오래 전에 그분이 여기 오셨습니까?


유형 41. How much did his trip cost? 

     그분의 여행경비가 얼마나 들었습니까?


유형 42. How often does he write to his parents? 

     그 아이는 부모님께 얼마나 자주 편지를 보냅니까?


유형 43. How many foreign students are there in this class? 

     이 학급에는 외국인이 몇 사람이나 있습니까?


유형 44. How many brothers does George have? 

     조지는 형제가 몇 사람이나 있니?


유형 45. How high an average must a scholarship student maintain? 

     장학생들은 평균을 몇 점이나 유지해야 하니?


유형 46. What time is it? 

     몇 시이에요?


유형 47. Which professor visited Japan? 

     어느 교수님이 일본을 방문했어요?


유형 48. Whose students come from abroad? 

     어느 학생이 외국에서 왔어요?


유형 49. What color tie did Bill buy? 

     빌은 무슨 색깔의 넥타이를 샀어요?


유형 50. What kind of assignments do you have in English? 

     어떤 종류의 영어숙제를 해야 되나요?


유형 51. Mr. Kim makes the students repeat his sentences. 

     김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문장들을 반복해서 말하게 합니다.


유형 52. Mr. Kim lets his students ask questions. 

     김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질문하게 합니다.


유형 53. Mr. Kim helps them learn English. 

     김 선생님은 학생들이 영어를 배우는 걸 돕습니다.


유형 54. George is used to eating Kimchi now. 

     조지는 지금은 김치를 먹는데 익숙해졌습니다.


유형 55. George got used to Kimchi quickly. 

     조지는 김치에 금방 익숙하게 되었다.


유형 56. She has lived here for six months. 

     그분은 여기에 6개월 동안 살아왔습니다.


유형 57. She has lived here since September. 

     그분은 9월부터 여기 살아왔습니다.


유형 58. Mr. Kim said, "I have lost my watch." 

     김 선생님은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내 시계를 잃어버렸다.


유형 59. Mr. Kim said that he had lost his watch. 

     김 선생님은 시계를 잊어버렸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유형 60. Mr. Kim said, "I got up at six o'clock." 

     김 선생님은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6시에 일어났다.


유형 61. Mr. Kim said that he had gotten up at six o'clock. 

     김 선생님은 6시에 일어났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유형 62. Nick told George, "Your father got over his illness." 

     닉은 조지에게 말했습니다. "너의 아버지가 회복되었다.


유형 63. Nick told George that his father had gotten over his illness. 

     닉은 조지에게 조지 아버지가 회복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유형 64. Bill asked Jack if he had eaten dinner. 

     빌은 잭에게 저녁을 먹었는지를 물었습니다.


유형 65. By then Mr. Kim will have retired. 

     그때까지는 김 선생님은 은퇴하실 겁니다.


유형 66. By the time they get back they will have seen many interesting sights. 

     그들이 돌아올 때까지 그들은 흥미 있는 광경을 많이 보게될 것이다.


유형 67. To study isn't easy. 

     공부한다는 것은 쉽지 않다.


유형 68. For anyone to study in a foreign language isn't easy.

     누구에게나 외국어를 공부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유형 69. It is not easy for me to study. 

     나한테는 공부하는 게 쉽지 않다.


유형 70. It requires effort to succeed. 

     성공하기 위해서는 노력이 요청된다.


유형 71. Most fathers want their sons to succeed. 

     대부분의 아버지들은 아들이 성공하기를 원한다.


유형 72. They encourage them to study science. 

     그들은 그들에게 과학을 공부하도록 권한다.


유형 73. They expect them to do their best. 

     그들은 그들이 최선을 다하기를 기대한다.


유형 74. Their teachers urge them to attend language classes.

     선생님들은 언어교실에 참석할 것을 권한다.


유형 75. I don't know what to do. 

     무엇을 할지 모른다.


유형 76. I don't know where to go. 

     어디에 갈지 모른다.


유형 77. I don't know who to see. 

     누구를 만날지 모른다.


유형 78. I don't know how to plan. 

     어떻게 계획을 짤지 모른다.


유형 79. I don't know which subject to study first. 

     어느 과목을 공부해야할지 모른다.


유형 80. I can't decide how long to spend on each assignment. 

     각 숙제마다 얼마나 시간을 써야할지 결정하기 어렵다.


유형 81. Shopping takes Jane a lot of time. 

     잭은 쇼핑에 시간을 많이 보낸다.


유형 82. Going to concerts cost Bill a lot of money. 

     빌은 음악회에 가는데 돈이 많이 든다.


유형 83. Taking part in too many social activities may cause a student to fail. 

     너무 많은 사교활동에 참여하는 것은 학생들이 학업에 실패하는 원인이 된다.


유형 84. My book is the same as yours. 

     내 책은 네 것과 같다.


유형 85. Your book and mine are alike. 

     네 책과 내 책은 아주 비슷하다.


유형 86. Mr. Kim works like a beaver. 

     김선생은 공부벌레다.


유형 87. Jack has the same interests as Jane has. 

     잭은 제인과 꼭 같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유형 88. You work as hard as I do. 

     너는 나처럼 열심히 일한다.


유형 89. Your grades are as good as mine. 

     네 성적은 내 성적처럼 좋다.


유형 90. You dance as well as I do. 

     너는 나하고 똑 같이 춤을 춘다.


유형 91. My personality differs from my father's. 

     내 성격은 우리 아버지와 다르다.


유형 92. My interest is different from yours. 

     내 관심은 네 것과 다르다.


유형 93. I am younger than you. 

     나는 너보다 어리다.


유형 94. Ed is more generous than his brother. 

     에드는 그의 형보다 너그럽다.


유형 95. I am the oldest one in the class. 

     나는 이 학급에서 제일 나이가 많다.


유형 96. This book is less expensive than that book. 

     이 책은 저 책보다 값이 덜하다.


유형 97. The harder you study, the more you will learn. 

     네가 공부하면 공부할수록 더 깨닫게 될 것이다.


유형 98. Jane can pass if she does well on her final exam. 

     제인은 학기말 고사를 잘 보면 패스하게 될 것이다.


유형 99. Betty won't transfer to another school unless she has to. 

     베티는 강제로 그렇게 되지 않는다면 다른 학교로 전학하지 않을거다.


유형 100. Whether we like it or not, we must take examinations. 

     좋아하든지 싫어하든지 우리는 시험을 쳐야 한다.


유형 101. I wish you that you worked harder. 

     네가 더 열심히 공부했더라면 좋았을 걸.


유형 102. I wish you a happy New Year.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를 빕니다.


유형 103. Jane hopes that she will pass exams. 

     제인은 시험에 패스하기를 바란다.


유형 104. I hope my parents are well. 

     부모님이 안녕하시기를 빈다.


유형 105. I enjoy working with foreign students because I learn a lot from them. 

     난 외국학생과 공부하는 게 좋은데 그들로부터 많이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유형 106. Mrs. Baker takes care of the details since her husband is very forgetful. 

     베이커 부인은 남편의 건망증 때문에 세세한 것까지 다 돌봅니다.


유형 107. We have studied so diligently that we know all the patterns in this book. 

     우리는 아주 열심히 공부했기 때문에 이 책의 유형을 다 압니다.


유형 108. One reason why he goes home is that he needs money. 

     돈이 필요하기 때문에 그는 집에 갑니다.


유형 109. Mr. Kim tries to learn new things so that he can improve his teaching. 

     김 선생님은 자기 교수법을 향상시키려고 새것을 배우려고 합니다.


유형 110. A teacher needs to keep learning in order to improve his teaching. 

     자신의 교수법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선생은 계속 공부해야 합니다.


유형 111. Bill goes home to see his mother. 

     빌은 어머니를 뵈러 집에 갑니다.


유형 112. We study hard for good grades. 

     성적을 잘 받으려고 우리는 열심히 공부합니다.


유형 113. The plane didn't fly because there was a storm. 

     폭풍 때문에 비행기는 뜨지 않았습니다.


유형 114. The plane didn't fly because of the storm. 

     폭풍 때문에 비행기는 뜨지 않았습니다.


유형 115. Although we tried our best we lost the game. 

     우리가 최선을 다했지만 게임에 졌습니다.


유형 116. Even though I was hungry, I did not eat. 

     배가 고파도 먹지 않았다.


유형 117. In spite of my present health problem, I'll do it quite well. 

     내 현재의 건강상태에도 불구하고 난 그걸 잘 할 겁니다.


유형 118. I met a man who is a famous poet.

     나는 유명한 시인인 어떤 분을 만났다.


유형 119. The man who lives next to me is friendly. 

     내 이웃에 사는 분은 우호적입니다.


유형 120. The Man whom I met was friendly. 

     내가 만난 분은 친절했습니다.


유형 121. The river which flows through town is polluted.

     마을 가운데를 흐르는 강은 오염되었다.


유형 122. The river that flows through town is polluted. 

     마을을 가로질러 흐르는 강은 오염되었다.


유형 123. The books which I bought were expensive. 

     내가 산 책들은 값이 비쌌다.


유형 124. The books that I bought were expensive. 

     내가 산 책들은 비쌌다.


유형 125. The man whom I talked to was helpful. 

     내가 이야기했던 분은 도움을 주었다.


유형 126. The man that I talked to was helpful. 

     내가 이야기했던 분은 도움을 주었다.


유형 127. The man I talked to was helpful. 

     내가 이야기했던 분은 도움을 주었다.


유형 128. The man to whom I talked was helpful. 

     내가 이야기했던 분은 도움을 주었다.


유형 129. The chair which I am sitting in is hard. 

     내가 앉아 있었던 의자는 딱딱하다.


유형 130. The chair in which I am sitting is hard. 

     내가 앉아 있었던 의자는 딱딱하다.


유형 131. The man whose car was stolen called the police. 

     자동차를 도난 당했던 그분은 경찰을 불렀다.


유형 132. I know a girl whose brother is a movie star. 

     오빠가 영화배우인 그 여자를 나는 안다.


유형 133. I don't know who he is. 

     나는 그분이 누구인지 모른다.


유형 134. I don't know where he lives. 

     나는 그분이 어디에 사는지 모른다.


유형 135. I don't know when they left. 

     나는 그들이 언제 떠났는지 모른다.


유형 136. I don't know what she said. 

     나는 그분이 무어라고 말했는지 모른다.


유형 137. I don't know why Tom is absent. 

     나는 톰이 결석한 사실을 모른다.


유형 138. I don't know who that boy is. 

     나는 그 아이가 누구인지 모른다.


유형 139. I don't know whose pen this is. 

     나는 이게 누구 펜인지 모른다.


유형 140. I don't know who is in the office. 

     나는 누가 사무실에 있는지 모른다.


유형 141. I don't know whose pen is on the desk. 

     나는 누구의 펜이 책상 위에 있는지 모른다.


유형 142. I don't know if Bill is at home. 

     나는 빌이 집에 있는지 모른다.


유형 143. Do you know if the bus stops here?

     여기가 버스정거장인지 아십니까?


유형 144. I wonder if Bill went to Pusan.

     나는 빌이 부산에 갔는지 알고 싶다.


유형 145. I hope that you can come to the game.

     네가 게임에 오기를 원한다.


유형 146. Mary realizes that she should study harder. 

     메리는 더 열심히 공부해야한다는 걸 깨닫고 있다.


유형 147. I dreamed that I was on the top of a mountain.

     나는 내가 산꼭대기에 있는 꿈을 꾸었다.


유형 148. I believe that a monster really exists in the lake.

     나는 괴물이 그 호수에 있다고 믿는다.


유형 149. I am sure that the bus stops here.

     버스정류장이 여기라고 생각한다.


유형 150. I am glad that you're feeling better today.

     오늘 네 기분이 더 좋다니 기쁘다.


유형 151. I am sorry that I missed class yesterday.

     어제 학급에 빠진 걸 유감으로 생각한다.


유형 152. It is true that the world is round. 

     세계가 둥글다는 것은 사실이다.


유형 153. It is a fact that the world is round. 

     세계가 둥글다는 것은 사실이다.


유형 154. If I have enough money, I will buy a ticket. 

     내가 충분한 돈이 있다면 표를 살거야.


유형 155. If I had enough money, I would buy a ticket. 

     만일 내가 충분한 돈을 가지고 있었다면 그 표를 샀을텐데.


유형 156. If I had had enough money, I would have bought a ticket. 

     만일 내가 충분한 돈이 있었다면 그 표를 샀었을텐데.



---

출처: http://blog.daum.net/lionet/59

'영어 > 영어 :: 영어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림으로 보는 영어 전치사 Prepositions  (0) 2014.05.24
영문법 알기 쉽게 정리  (0) 2014.05.24
영어 동사 모음  (0) 2014.05.24
영어 필수 형용사 120가지  (0) 2014.05.24

+ Recent posts